티스토리 뷰
목차
부산의 소개
대한민국에는 남부 해안을 따라 그림 같이 자리 잡고 여러분과 같은 관광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도시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활기찬 도시 생활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도시, 바로 부산입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아름다운 부산의 자연 그대로의 해변과 활기찬 시장, 풍부한 문화유산을 둘러보며 매혹적인 도시 부산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부산의 해변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는 단연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부드러운 금빛 모래와 수정처럼 맑은 물이 숨 막히게 뻗어있는 해운대입니다. 이 상징적인 해변은 시민들의 휴식 공간은 물론 수상스키와 같은 수상 활동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 시민들은 일광욕을 하거나, 모래성을 짓고, 패들보트를 타고 파도를 타며 해운대 해수욕장이 주는 다양한 즐거움을 즐깁니다. 이처럼 해운대는 한 여름 뜨거운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더위 탈출을 약속합니다. 해가 진 해운대의 모습은 낮의 해운대와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저녁에 방문하면 해변가에 북적거리는 식당과 술집들이 즐비한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가 진 해운대 해변에서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거나 상쾌한 칵테일을 마시기에 완벽한 장소가 될 것이기에 하루의 마무리를 해운대 해변에서 하는 것도 좋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부산에서 해운대 다음으로 손꼽히는 해수욕장 명소에는 광안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광안라에는 광안대교라는 아름다운 다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광안대교를 바라보며 해변에서 바다의 잔잔한 소리를 배경으로 산책을 하며 여유를 즐길수 있습니다. 또한, 광안리 해수욕장에는 카페와 음식점, 칵테일바가 해변을 따라 위치해 있습니다. 해변을 따라 위치해 있는 이곳에서 광안대교의 전경을 보며 낭만적인 저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해운대와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광안리 해수욕장도 꼭 한번 들러 광안리 해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느끼고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부산의 시장
자갈치 수산시장
바다로 둘러싸인 도시 답게 부산에서 수산물 마니아라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자갈치 수산시장이 있습니다. 자갈치 수산시장은 대한민국 최대의 수산시장으로 해산물 천국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매일 아침 일찍 북적거리는 가판대에서 진행되는 수산물 경매의 모습은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자갈치 수산시장 안에는 수산물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시장 식당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수산물을 비롯해, 싱싱한 회, 뜨끈한 매운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평 깡통시장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부평깡통시장은 보물창고입니다. 이 활기찬 시장에서는 의류와 액세서리에서부터 전통 한국 상품과, 떡볶이, 오뎅, 등과 같은 길거리 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서울 인사동과 다소 유사하다고 느끼겠지만, 인사동과 또 다른 재미와 더욱더 활기찬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이곳에서 기념품을 구입할 수도 있으며, 현지 길거리 문화에 몰입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부산만의 독특한 음식과 정통 부산 길거리 음식을 찾으려면 이곳을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부산의 문화
감천문화마을
부산에는 살아있는 미술관이라 불리는 감천문화마을이 있습니다. 산골짜기에 위치한 감천문화마을을 거닐다 보면 꼬불꼬불 이어지는 길들이 마치 미로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활기찬 야외 미술관으로 변신한 이곳에서는 기발한 벽화와 조형물, 미술 설치물들로 꾸며진 좁은 골목길을 거닐며, 신선한 창의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각 코너마다 새로운 예술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지역 카페와 스튜디오를 방문해 작가들과 교감하며 마을의 역사와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결론
부산은 자연의 아름다움, 음식의 즐거움, 그리고 문화적인 보물들이 완벽한 조화를 선보이는 도시입니다. 여러분이 자연 그대로의 해변에서 햇볕을 쬐며 일광욕을 즐기고, 활기찬 시장을 돌아보며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과 액세서리를 체험하고, 지역의 예술 문화를 즐기듯이 부산에는 모든것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이 여행을 계획할 때, 바닷가의 매혹적인 도시 부산을 여행지로 선정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